우리의 비전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예수님께서는 마태복음 16장 18절에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는 승리하고 이기는 교회입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입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그리스도와 인격적인 관계로 들어가도록 부르심을 입었다는 것을 압니다. 이와 동시에 우리는, 이러한 믿음이 공동체 안에서 부르심에 반응하여 예수님을 따라가는 사람들과 함께 살아져야 한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라고 마가복음 16장 15절에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대로, 우리는 전세계적인 비전을 품고 있는 지역 교회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인들이 삶으로 복음을 전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영적으로 어느 선상에 계시든지, 우리와 함께 영과 진리로 살아계신 참 하나님을 알아가는 여정에 동참하여 주시길 환영하며 초청합니다.
우리의 가치
예배
예배는 신약교회의 핵심입니다. 우리는 영원토록 예배할 것입니다. 예배자로서 우리는, 예배가 하나님께 수직적으로 드리는 사역임을 이해합니다. 이것은 하나님을 마음과 목숨과 뜻과 힘을 다해 사랑하라는 첫 번째 계명을 따르는 것 입니다. 우리의 예배는 매주간 우리의 삶 가운데서 살아져야 하며, 회중 예배 안에서 공동체로서 함께 넘치는 기쁨으로 드려져야 합니다. 공동체로서, 주님의 교회는 매주 주일 예배와 주 중에 진행되는 셀 모임 에서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하나님의 말씀
주님의 교회로서 우리는 하나님의 영감으로 쓰여진 정확무오한 성경의 권위에 순복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천지는 없어질지언정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마 24:35)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이 살아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다는 것을 믿고 확증합니다. 또한 성경은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는 분별서입니다. 성경은 능히 우리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합니다. (히 4:12)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며,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고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입니다. 우리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반드시 개인적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고 믿습니다. (딤후 3:15-16)
더 나아가,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는 것은 우리의 회중 예배에서 가장 본질적이며 중심적인 것입니다.
기도
예수님께서는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막 11:24) 우리는 기도가 우리 자신을 바꿀 뿐만 아니라 우리의 상황과 현실까지도 바꾼다고 믿습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부르심을 입었습니다. 우리는 부흥이 모든 세대에게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백성이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면 들으시고 응답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교제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는 성별된 공동체입니다. 우리의 교제는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지금까지 전통적으로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의 공동체는 예수님을 중심축으로 모여진 바퀴살로 묘사되었습니다.
우리가 그리스도께 가까이 가면 갈수록, 우리는 서로에게도 더 가까워집니다. 공동체로서 우리의 모임은 궁극적으로 예수님과의 친밀함을 통해 실현됩니다. 믿음의 공동체로서 우리는 프로그램이나 방법이 아닌 그리스도와의 참된 관계를 갖고 있다는 공통점 위에 세워진 관계들에 헌신합니다.
사역
우리는 그리스도인으로서 효과적인 사역을 통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담당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그리스도인 된 우리에게 가장 기본이 되는 사역은 하나님을 섬기는 것입니다. 이와 동시에,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을 다른 사람에게 전하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 이웃을 우리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두 번째 계명이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첫 번째 계명과 같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참된 예배는, 사랑으로 다른 사람들을 섬기는 것을 통해 표현된 하나님을 향한 전적인 헌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